Quik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올웨이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Quik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 등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웹사이트인 Quik 홈페이지(https://www.quik.co.kr)의 초기화면에 본 약관을 명시하고,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 개정된 약관은 약관적용일 전7일간 Quik 홈페이지 초기화면 (https://www.quik.co.kr) 또는 “회원” 개인에게 이메일(E-mail) 발송 등으로 공지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제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Quik “서비스” (이하, “서비스”) : 기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디바이스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서비스”의 주 목적은 사내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Quik “서비스” 이용자 (이하, “회원”) : “서비스”에 접속(유선 및 무선)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계정을 생성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을 의미합니다.
    3. Quik “서비스” 계정(이하, “계정”)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의 시스템에 따라 인증된 이메일(E-mail)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문자, 음성, 부호 등의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족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례와 관례에 의합니다.

[ 제2장 이용계약의 설정 ]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Quik 홈페이지(https://www.quik.co.kr) 상에서 Quik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3.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회원”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회사”는 제6조에 의거하여 추후 이용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내에 맞춤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메일(E-mail)수신 동의를 한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정보 메일 등을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quik.co.kr)를 통하여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았을 경우 Quik 홈페이지(https://www.quik.co.kr)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즉시 처리를 합니다.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을 모두 삭제합니다.
  6.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정보 및 기타정보 항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유보)

  1.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인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인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시스템에 대한 공격 등 회원 등록이 회사의 기술상 일시적 또는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서비스 내의 설정 및 개인정보 관리 메뉴 등을 이용해 직접 회원탈퇴(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제3장 제공되는 서비스 ]

제8조 (서비스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Quik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quik.co.kr) 의 "공지"를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의 운영에 관한 사항, “서비스” 내용 업데이트/변경에 관한 사항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quik.co.kr)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일부나 전부를 “서비스” 운영, 기획상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변경하거나 폐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 당시 등록한 이메일(E-mail) 또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이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나 전부를 폐쇄할 경우, “회원”이 쌓은 정보 및 자료를 내려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본 “서비스”의 아이디는 “회원”이 고유로 선택한 이메일(E-mail)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메일(E-mail)을 통해 본인인증이 확인 된 후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E-mail)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방법)

  1. “회원”은 “서비스” “회원”으로서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소정의 등록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또는 본 약관 제12조 등에서 정한 이용자의 어뷰징 시도 행위, 네트워크 사용 초과 행위, “회사”의 영업에 해악을 미치는 행위 등을 포함하여 기타 이용자가 하여서는 안되는 불량 이용행위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규정하고 이용자의 해당 불량 이용 행위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별도로 정책(“불량이용자 정책(가칭))”을 정하여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quik.co.kr)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예견하지 못한 오류가 존재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 개선 조치에 적극 협력합니다.
  4.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 제반 지적재산권을 위반하거나 또는 불법적인 내용,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 선정적, 폭력적, 혐오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비도덕적, 불법적인 내용 등을 결합 또는 연계하거나 인접해 구성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4장 서비스 이용의 제한 ]

제12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메일(E-mail) 등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를 통하여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다른 회원을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거나 불편을 주는 경우
    2.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경우
    3.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에 타인의 정보 도용 등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한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권익을 해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7.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 회사가 사전에 승인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8. 서비스 방문자나 타 회원의 의사와 무관하게 특정 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하는 행위
    9.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제3자의 저작물을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0. 회사가 서비스의 일부로써 회원에게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정, 2차적 저작물 작성, 역설계, 디컴파일 또는 다른 방법으로 소스코드를 추출하고자 시도하는 행위 (단, 회사가 별도의 약관 등 절차로 허용한 바는 제외함)
    11.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12.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를 결성하는 행위
    13. 다른 사람의 이메일 등 기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6. 다른 회원으로 하여금 상기 1내지 16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17. 기타 상기 1내지 17에 준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해당 아이디가 본 “서비스” 외의 다른 “서비스”에서 위와 같은 행위를 취한 경우, 계정 정보에 의하여 해당 아이디 혹은 그룹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3항 각호에 의해 해지가 필요한 “회원”에게 해지 처리 전에 해지통보일로부터 7일 동안 이메일 등의 방법을 사용한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소명절차와 관련한 상세 사항은 “회사”가 Quik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quik.co.kr)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본 조 제4항 각호에 의한 “회원”자격의 변경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혹은 해당 “회원”의 이메일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원”의 의무 조항을 어길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약관 제12조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당해 “회원” ID가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경우 등 다른 “회원”의 권익 보호 및 커뮤니티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ID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Quik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quik.co.kr)의 고객센터 혹은 이메일 등을 통하여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이메일등 “회사”에서 정하는 방식으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한)

  1. “회사”는 특정 “서비스”의 범위를 제한 하거나 별도의 이용 가능 시간 또는 이용 가능 회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법령을 위반하거나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 기준 등을 위반한 경우 즉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API “서비스”에 대한 불법적인 해킹 시도, 비정상적인 방식을 통한 어뷰징 시도, 네트워크 사용 초과 등의 시도를 하는 경우 이메일로 고지하고 본 “서비스”의 사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2.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과 게시권 등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완전한 운영권을 가집니다.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게시물이나 자료를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선정성 또는 음란성이 있거나, 비어 또는 속어가 포함되거나 반사회적, 저속한 내용의 정보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해하는 정보 및 이러한 정보들을 포함하는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그림 등을 전송, 게시, 이메일, 링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여 제3자로 하여금 회사의 공식입장이라고 오인하게 하는 내용인 경우
    4.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7.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영업비밀, 명예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거나 침해하는 경우
    8.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의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 결정, 손해배상 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제3항 각호로 인하여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6.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소송, 형사고소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단독으로 또는 공동으로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제작물의 복제, 전시, 배포, 출판, 삭제 및 2차적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서비스” 광고에의 활용, 배포, 전시 및 이를 위한 편집과 제3자에의 제공 및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3. 여러 “회원”들이 “서비스” 내에서 공동 저작을 통하여 하나의 게시물을 작성한 경우에 저작권은 공동 저작자들에게 귀속됩니다. 이 때 공동 저작자들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작성물에 대해 제 15조 제3항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거나,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미풍양속 저해 등의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 또는 다른 게시공간으로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 제2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 합니다.

[ 제5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와 책임 ]

제17조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계정 등록 시 “회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정 등록 시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을 제공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자체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 서비스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2. 타인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3. 네트워크 해킹, 시스템 해킹 PC 해킹 등 모든 해킹 행위를 통해 타인의 ID 및 인증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4. 프로그램 등록, 아르바이트 고용 등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계정을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
    5. 프로그램상의 버그 등 이에 준하는 것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7.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제3자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등을 전송, 게시, 링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제 3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9. 타인을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피해나 불편을 주는 행위
    10. 다른 회원으로 하여금 상기 1내지 9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11. 본 약관 제11조 제3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
  5.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
    6. 다른 회원을 음해하거나 인종 차별적인 내용
  6.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8.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고지하는 방법 이외로 또는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해서도 안됩니다.
  9. “회원”은 제 3 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10.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1.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quik.co.kr)상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시한 바를 따릅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7. “회사”는 미성년(만20세미만)”회원”의 유료”서비스” 사용에 관하여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미성년”회원”의 결제에 관하여 법정대리인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입증책임을 집니다.

제19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

제20조 (보증 및 면책조항)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3자 업체가 제공하는 오픈 아이디의 인증 장애, 오픈 API검색 및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외부의 오픈 API검색을 통해서 이미지 검색을 제공함에 있어 해당 결과의 정확성, 적법성, 신뢰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에 의해서 제안되고 획득된 상품 또는 "회사" "서비스"에서 제공한 링크를 통해서 얻은 물품이나 "서비스", 제안 등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담보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 되는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8.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회원"의 컴퓨터 오류,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완결성, 품질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7장 기타 ]

제21조 (광고의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소속 기업의 기업명 및 기업 이미지를 홍보 목적으로 홈페이지(https://www.quik.co.kr) 초기화면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09년 9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 약관에 관한 의견은 admin@quik.co.kr 으로 연락해주세요.